

미래형 베더비어는 스테이지 형식으로 구성된 최초의 강적입니다. 스테이지는 총 3개로 나눠져 있으며, 스테이지가 바뀌면 코스트가 초기화되고 모든 버프가 사라집니다. 추가로 2스테이지는 4코스트(2턴) 이내로, 3스테이지는 6코스트(4턴) 이내로 결판을 내야합니다.
이런 이유로 베더비어에서는 4~5 코스트 카드의 활용도가 매우 낮습니다. 또한, 버프/디버프는 베더비어의 인자(부위)가 모두 해결해주므로, 버프/디버프카드도 거의 필요가 없습니다.
※ HP는 최소 24,000~25,000 정도는 맞출 것 (공방 기준)
용병 / 부호 / 도적
- 2~3코스트 바람 속성 공격 카드 위주로 준비. (광역 공격은 3스테이지 5코스트에 사용)
- 공격 카드는 물리/마법 구분할 필요 없으며, 방어 버프/디버프는 거의 쓸 일이 없으니 HP확보 등을 위해 2~3코스트 물리 계열로 최소한만 가져가자. (로벨, 가레스 추천.)
가희
- 2~4코스트 광역 회복을 최대한 준비.
- 2~3코스트 바람 속성 공격 카드 2~3장 정도 준비.
- 클레어, 아처 등 버프 카드는 필요 없음.
1스테이지
- 좌/우 부위를 공격해 빠르게 처치. 본체는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으므로 공격하지 말 것.
2스테이지
- 3코스트: 좌/우 인자에 모두 1만 이상 대미지를 입혀 인자 발동. 파괴해도 OK.
(좌측=강적 대미지 감소, 우측=아군 대미지 증가)
- 4코스트: 인자 및 본체에 화력을 집중해 격파. 가희는 힐. 귀는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으므로 공격하지 말 것.
4코스트에는 반드시 마무리할 것.
3스테이지

부위 | 기술 | 효과 | 설명 | HP | 비고 |
본체 | 일반 공격 | 단일 마법 7000 |
|||
너희들 모두 | 전체 마법 14000 (마법 계수 2.0) |
본체가 빛날때 사용. 랜덤 발생. | |||
스트레칭 | 물공 2400 증가 마공 2000 증가 (모든 부위) |
||||
청각인자 임팩트 | 전체 마법 100000 |
귀를 파괴한 턴에 발생. | |||
귀 | 찰싹찰싹 | 단일 물리 4000 (물리 계수 1.2) |
매턴 2회씩 사용 | 반드시 마법 인자와 함께 파괴할 것 | |
청각 인자 소실 |
파티 공격력 아주 많이 증가 |
인자 파괴시 발생 | |||
마법 인자 | 마법 인자 오류 | 파티 방어력 증가 | 약 8천 이상 마법 대미지를 입히면 발생 |
4만 | 반드시 귀와 함께 파괴할 것 |
마법 인자 소실 | 파티 방어력 많이증가 | 인자 파괴시 발생 | |||
물리 인자 | 물리 인자 오류 | 파티 공격력 증가 | 약 1.5만 이상 물리 대미지 입히면 발생 | 4만 | |
물리 인자 소실 | 파티 공격력 많이증가 | 인자 파괴시 발생 | |||
물리 인자 각성 | 물공 마공 증가 (모든 부위) |
HP 약 1줄 감소시 발생 (1.5만 추정) |
※ 주의사항
- 본체는 랜덤하게 전체 공격을 사용한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 3코스트에는 버프/디버프를 걸어두자. 도적의 가레스가 매우 효과적이다.
- 물리 인자를 파괴할 때 남은 공격 카드가 좌측 인자를 파괴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자. 용병이 3코스트에 대미지 증가 버프를 걸고, 4코스트에 가장 강력한 카드로 물리 인자를 공격하면 된다.
■ 코스트별 행동 양식
턴(코스트) | 용병 | 부호 | 도적 | 가희 | ||
1(3) | 세이버 or 리틀그레이(귀) | 2턴 지속 버프 | 가레스 | 회복 | ||
2(4) 체인 필수 |
가장 강력한 카드로 물리 인자 파괴 |
본체 공격 | 본체 공격 or 약하게 딜지원 |
회복 | ||
3(5) 체인 필수 |
마법 인자 & 귀 파괴 (엘레인 추천) |
마법 인자 & 귀 파괴 | 마법 인자 & 귀 파괴 (콜그레반스 추천) |
마법 인자 & 귀 파괴 회복 | ||
4(6) 체인 필수 |
본체 공격 | 본체 공격 | 본체 공격 | 본체 공격 |
※ 우측 딜 지원시 남은 카드가 좌측을 타격할 위험이 있으므로, 딜 지원은 가급적 위력이 약한 카드로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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