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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시즌별 요정/강적 공략 모음

[정보] 괴리진화 카드 정보 정리

제 4차요정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 4.0
  • 2
  • 등록일 : 2015-08-30 18:08:12
  • 수정일 : 2015-08-30 18:21:07

[출처 : 나무위키]

 

캣시 (화)

교외의 길가에 출몰하는 요정. 캣시는「고양이의 요정」의 의미.

길 가는 행인이나 마차 등을 이유 없이 습격해 위험한 존재로써 알려져 있다.

[단절의 시대]에는 시가지의 경비 등을 하고 있었던 것 같지만, 

현재는 메뉴얼이 파손되어 있다.

상대를 [고양이]로 간주하고 대하면 목숨이 걸린 사태로 이어지지만, 

사람들이 없는 곳에서는 공으로 장난을 치고 있다는 낡은 이야기도 있다고……?

  • BGM : 출전검의 산
  • 일러스트 : 활단층
  • 아서 소속 : 도적
  • 난이도 : 초급, 중급, 상급
  • 쓰리 사이즈: B:85, W:54, H:83
  • 기간 : 2015년 9월 3일 ~ 9월 5일, 9월 11일 ~ 9월 12일
  • 개방시간 : 상시
  • 부위 : 로켓탄 + 캣시 본체
  • 보상 : 캣시, 제2형 마르크


오랫만의 물리형 강적이다냥~

본체에서는 2회 공격 "연격이다냐!"와 

전체공격 "베어가르겠다냐!" 를 교대로 행하며,

 3개나 되는 로켓탄은 하나라도 1.5k 이상의 데미지로

틀어막지 못할 경우 1명에게 탄을 날려

 1만 데미지를 작렬시키는 강적!

 

첫 턴에 전체공격을 뽑았다면

 틀어막기용으로 바로 써주고 뽑히지

 못했다면 오른쪽부터 왼쪽까지의 순서로

 로켓탄을 점사해서 공격을 틀어막는 공략을

사용 하도록 하자.

 

다행인건 못 틀어막은 수와 상관없이 로켓탄은 1발만 날아온다.

캣시의 공격중 제일 위험한 로켓탄+후속타를 생각하면

 권장 HP는 16000.
만약 신춘시즌을 거쳐서 켈피랑 오이페를 들고있는 유저가

 파티에 한명 이상 있다면 준 바게스트급의 호구로 전락한다.

 

4광역이 작렬하면 스겜 확정인것도 있어서

 기껏 있는 HP 2.5줄 이하시 발악패턴인

"힘으로라도 밀어부치겠다냐!" 의 공업도

 딱히 위협적이진 않다.

정 불안할 경우, 본체에 언실리코트나 디트리히,

 제2형 다마스 하나만 넣어줘도

죽을 일이 아예 없어진다.


덧, 어째서인지 보상중에 

제2형 마르크가 초급(!!!)부터 끼어있는데,

버그가 아닌가 싶을 정도지만 이번 시즌에 

새로 시작하는 초보에 대한 구제요소일수도 있다.

다만 마르크 획득 확률은 캣시보다는 낮으니 과신하진 말것.


파괴할 수 있는 부위가 상급 한정으로 

본체까지 합쳐 4개나 되기 떄문에,

메달작 하기에도 좋은 요정이다.

 

셰리코트 (빙)

강력한 방수에 의해 사람을 한꺼번에 넘겨버리는 흉악한 요정.

본래는 폭도 진압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었다고 하는 것 같다.

이름의 유래는「조개의 외투」로, 다수의 포대와 조종 매체는 걸을 때마다

비직비직 하고 눈에 거슬리는 소리를 낸다고 한다.

예와 같이「단절의 시대」붕괴시에 메뉴얼이 파손되어 있기 때문에,

 함부로 다가가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 BGM : 준비운동을 해보실까
  • 일러스트 : 유메노 시키
  • 아서 소속 : 용병
  • 난이도 : 상급, 초월급
  • 쓰리 사이즈: B:83, W:54, H:84
  • 기간 : 2015년 8월 31일 [점검으로 미뤄질수도 있다] 9월 2, 4, 6, 8, 10, 12, 14일
  • 개방시간 : 오전 8시 ~ 오전 10시, 오후 2시 ~ 4시, 오후 8시 ~ 10시 (3회)
  • 부위 : (왼쪽부터)컴뱃 셸A, 셰리코트 본체, 컴뱃 셀B
  • 보상 : 셰리코트
행동부위+기술명 효과 비고
본체-큿…! + 잘도 했겠다…! 다음턴 종료시까지 적 전체 물/마방 다운 + 본체 물/마방 증가 본체에 한 속성의 공격으로 1.5만/3만 이상[85] 받았을때
본체-빅 웨이브 전체마법 15000데미지 랜덤하게 발동. 단 9턴(11코) 이후는 무조건 이걸로 고정
발악-크래시 펌프 마법 단일공격 x 2 셸 2개 파괴시부터 사용. 썰물과 교대로 쓴다.
발악-썰물 고위력 전체마법 셸 2개 파괴시부터 사용. 크래시 펌프와 교대로 쓴다.
컴뱃 셸-리퀴드 샷 마법 단일공격 해당 셸에 한 속성의 공격으로 1만/2만 이상 데미지를 받았을때
컴뱃 셸-애시드 샷 마법 단일공격+마방 -2000/4000 리퀴드 샷 조건이 아닐 경우


상급과 초월급의 갭이 역대급으로 큰 요정.

상급은 모든 패턴이 3000 남짓한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가희까지 딜에 참여해도

문제가 없는 수준의 데미지를 받는 반면, 

초월급은 역대급의 흉악함을 자랑한다.

랜덤하게 나오는 높은 데미지의 전체공격에

 단일공격으로 마방이 깎이기 때문에

1턴부터 매 턴이 룰렛의 연속이 되는 

괴랄한 패턴을 가지고 있다.

파츠는 본체를 먼저 때려서 큿...!을 띄워 

셸의 물마방을 깎지 않으면

데미지 자체가 안 들어간다.

따라서 일반적인 공략은 첫 턴에 

큿을 띄워 셸의 가드를 내려준 후 

용병, 부호, 도적이 본체와

양 파츠를 각각 담당하여 계속 쳐주면서

 빅 웨이브가 안 뜨기를 기도하는 것(...)


특히 코스트 제한으로 데미지가 잘 안 들어가는 

처음 1~2턴이 고비로 1턴에서 애시드샷이

1명에게 2중첩된 후 2턴 빅웨이브로 끔살... 

대표적인 방폭의 패턴.

마방깎이 풀리지도 않아서 빅웨이브가 뜰 때마다 

룰렛이 돌아가니 첫 턴에 애시드가 1명에게

겹친 경우에는 그냥 접는게 속 편할지도...

3개 부위에 끊임없이 딜을 넣어줘야 하는 

특성상 디버프나 버프를 사용할 짬이 

거의 나오지 않으며, 따라서 가희의 힐 요구치 

역시 매우 높아서 클레어 등을 쓸 타이밍은 

거의 나오지 않는다.

 

또한 올부파시 자기 마공업 후 발악패턴으로 

전체공격 썰물과 2체공격 크래시 펌프가 

번갈아 나오는데, 9턴 이후로는

빅 웨이브가 매 턴마다 나오므로 

장기전이 되면 썰물 + 빅 웨이브로

전체공격 2연타가 나오면서 100% 전멸당한다.

즉 절대로 장기전을 가서는 안 된다.

복각이 이루어질 때마다

 신춘형 오이페마냥 패턴으로 인한

룰렛이 자주 돌아 여전히 악명을 떨치고 있다.

 

랴난시 (풍)

  • BGM : 준비운동을 해보실까
  • 일러스트 : 바치코
  • 아서 소속 : 부호
  • 난이도 : 초급, 중급, 상급
  • 쓰리 사이즈: B:79, W:55, H:81
  • 기간 : 2015년 8월 31일 ~ 9월 2일, 9월 9일 ~ 9월 10일, 9월 15일
  • 개방시간 : 상시
  • 부위 : 인스톨 머신 x 2 + 랴난시 본체
  • 보상 : 랴난시


1턴째에 본체가 물리공격을 인스톨을 발동시켜

전 부위의 물리공격력을 상승시키고,

이어서 인스톨 머신으로부터 3000 대미지의 물리공격을

무작위의 플레이어에게 2회 가하는 연속펀치가 들어온다.

연속펀치는 파괴되지 않은 인스톨 머신의 개수만큼 

발동되므로 한 턴에 최대 4번의 타격을 가하며

2턴째에는 별다른 추가 패턴 없이 연속펀치만 사용한다.

그러다 3턴째에는 마법공격을 인스톨을 발동시켜

전 부위의 마법공격력을 상승시키고,

이어서 인스톨 머신으로부터 3000 대미지의

 전체 마법공격 라이트 레이저가 날아오며

이 역시 파괴되지 않은 인스톨 머신의 개수만큼 

최대 2회 공격한다.

4턴째 역시 라이트 레이저를 다시 사용한다.

5턴째부터는 다시 1턴째의 물리공격을 인스톨 사용 후

연속펀치를 사용하는데, 인스톨로 인한 공격력 버프는

4턴 후에는 지워져버리는지 공격력 버프가 중첩되지 않아

1턴 때와 동일하게 연속펀치의 각 타격이 3000의 대미지를 입힌다.

7턴째의 마법공격도 같을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 2턴씩 번갈아가며 물리/마법 공격이 들어오기 때문에 

방어력 버프 및 공격력

디버프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인스톨 머신이 모두 파괴되면 인스톨 에러입니다가 발동되며

랴난시 본체의 물리/마법공격력이 모두 상승한다.

그리고는 곧바로 본체로부터 공격이 들어오는데,

두 가지 공격 중 하나가 랜덤으로 발동된다.

하나는 단일대상 마법공격인 고전압 레이저이며

한 턴에 본체로부터 7000 대미지의 공격이 무작위의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3번 들어오므로 

입장시 체력을 21000이 넘게 맞출 필요가 있다.

 

게다가 레이저에 맞을 때마다 물리방어 디버프가 걸린다.

나머지 하나는 단일대상에게 만 단위의 물리 대미지를 입히는

하드 펀치로, 별다른 방어버프 또는 랴난시 본체에

물리공격력 디버프가 걸려있지 않다면 

고전압 레이저 공격을 여러번 맞은

플레이어가 이 공격을 맞을시 거의 골로 간다고 보면 된다.

이처럼 부위가 모두 파괴된 후 본체만 남았을 때

사용하는 패턴이 발악기나 다름없으므로

부위 파괴와 동시에 모든 체력을 없애는 편이 안전하다.

 

레프라혼 (광)

원래는 대규모 공장의 생산 관리를 맡고 있던 요정으로, 연산 능력은 매우 높다.

그 공장은「단절의 시대」붕괴시에 없어졌지만, 아직 지하의 커다란 금고는 남아있다,

라는 소문도. 레프라혼은 커다란 금고의 정보를 아는 유일한 단서이기도 하다만,

동시에 경비이기도 해서, 나쁜 생각으로 그녀에게 다가가는 자는 가차없이 보복당한다.

 ……솔직한 사람에게는 상냥하다, 라는 미확인의 정보도 있다고 하지만……?

  • BGM : 트랩 랩
  • 일러스트 : 나마니에
  • 아서 소속 : 용병
  • 난이도 : 초급, 중급, 상급
  • 쓰리 사이즈: B:84, W:55, H:83
  • 기간 : 2015년 9월 6일 ~ 8일, 9월 13일 ~ 14일
  • 개방시간 : 상시
  • 부위 : 모터 드릴 x 2 + 레프라혼 본체
  • 보상 : 레프라혼


본체는 1+3n턴마다 "정비하겠습니다" 로 전체의 물공을,

2+3n턴마다 "메인터넌스입니다" 로 물방을 올리며,

3턴 단위로 "교체하겠습니다" 로 드라카처럼 모든 버프를 삭제.

공격은 좌우의 모터드릴에서 물리 2900데미지의 단타 드릴모터

한번만 오는데 괴이하게도 데미지에 의해

틀어막히는 모양인지 부위가 2개 남아있더라도 1번만 올 때가 많다.

HP가 2.5줄 이하로 떨어지면 "기능을 상승시키겠습니다" 로

추가적으로 물공을 올리며, 부위가 전부 파괴당하면 전체공격 

"불량품을 제거하겠습니다" 로

8000가량의 물리 전체 데미지가 날아오는데,

이 전체공격이 본체에서 원래 할 행동을 무시하고

 발동하는 병맛같은 사양이라 과잉딜로

3턴째에 모든 부위를 다 파괴하면 버프삭제

 자체가 아예 오지 않는다.

 

게다가 각 공격의 데미지가 발악 포함해서 매우 

위협적이지 않은것도 있어서

초장기전으로 끌고가지 않는 이상 죽을 일은 절대 없다.

무엇보다 속성을 공유하는 세인트키메라 초월/초노급을 

유린할 정도가 되는 덱 상황이라면

처치하는데에 아무런 애로사항도 없을듯.

 

 

드라카 (암)

「단절의 시대」에 있어서, 신생아가 든 보육기의 관리를 하고 있었던 요정.

현재는 메뉴얼이 파손되어 있어, 누구던 상관하지 않고 거대한 캡슐의 안에

가둬버리는 행동을 반복하고 있다.

고장나버린 보육기에 인간의 목숨을 지키는 기능은 남아있지 않기 때문에,

가둬진 인간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비참한 말로를 걷는다.

  • BGM : Guardian Break
  • 일러스트 : 네코캔 맛시구라
  • 아서 소속 : 부호
  • 난이도 : 상급, 초월급
  • 쓰리 사이즈: B:83, W:54, H:85
  • 기간 : 2015년 9월 1, 3, 5, 7, 9, 11, 13, 15일
  • 개방시간 : 오전 8시 ~ 오전 10시, 오후 2시 ~ 4시, 오후 8시 ~ 10시 (3회)
  • 부위 : 에너지 크레이들 x 2 + 드라카 본체
  • 보상 : 드라카, 언실리코트


세리코트와 마찬가지로 상급과 초월급의 데미지 격차가 꽤 크다.

세리코트처럼 첫 턴부터 룰렛이 돌거나, 본체를 패야지만

부위의 방어력이 때릴 수 있는 정도가 된다거나 하지는 않지만

아군의 마방을 깎거나 모든 버프를 날려버리는 악랄한 패턴이 포함되어

있어서 짜증을 유발시킨다.

 

또한 모든 부위를 파괴할 경우에 발동하는 발악패턴인

2연속전체공격이 있으므로 부파와 본체 파괴가

거의 동시에 이뤄질 수 있도록 세심한 딜 조절이 필요.

따라서 밑준비도 없이 잔다르크를

 무뇌하게 질렀다간 난리나는수가 있다.

 

대략 어떤 식으로 딜링조절해야할지는 

와일드헌트를 겪어본 분들이라면 바로 이해 가능.

초월급을 기준으로 각 부위는 단일 대상에 대하여

12,000의 물리 피해와 마법 방어 감소 효과를 거는

 "에네르기 캡슐"을 사용한다.

 

다만 10,000 이상의 대미지를 주면 단일 대상에 대하여

14,400의 물리 피해만 주는 "로스트 에너지"로 바뀐다.

그리고 본체는 1+3n턴은 평타, 2+3n턴에선 16,500의

마법 피해를 주는 전체공격을 발동하고,

 

전체공 이후의 턴인 3턴을 시작으로 3턴 단위로

아군의 버프를 모조리 리셋시키는 스킬을 쓴다.

따라서 가급적 각 부위마다 1만 이상씩 피해를 줘서

마방이 깎이지 않는 쪽으로 플레이해야하는데다 

전술한 버프리셋 덕에 버프 타이밍도 잘 재야 하기 때문에 

이래저래 성가신 상대다.


패턴에 맞게 물리와 마법에 대한 방비책을 세우고, 

각 부위 및 파괴에 대한 딜량 조절을 잘해야 되므로 

아서들 간의 호흡이 꽤 중요하다.


덤으로 보상중에 뜬금없이 

언실리코트가 껴있기 때문에,

 금카라고 설렜다가 뒤통수를 맞을수도 있으니 

결과화면까지 방심해선 안된다.

2015년 5월에 강림제 복각때 로스트 에너지에

적 전체 마법 공격력 감소가 추가되었다.

 

부위를 최대한 쳐서 물뎀을 견디면 드라카의 

광역 데미지가 1이 뜨는 기적을 볼 수 있다.

 

이상 위키참조 적어봤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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