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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샤리의 아틀리에"리뷰. 새로운 시도를 담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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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 : 2014-07-16 09:00:17
"샤리의 아틀리에 ~ 황혼의 바다의 연금술사 ~"

 자 자자! 올해도 왔습니다 '아틀리에'의 계절. 세계 '아틀리에 "팬 여러분, 불면 불휴로 연금하고자 좋은가요! 게스트 씨보다 7 월 17 일에 PS3 용 소프트 「샤리의 아틀리에 ~ 황혼의 바다의 연금술사 ~」가 발매 됩니다. 얼마 전 전작에 해당하는 「에스 & 로지 아틀리에」의 애니메이션 방영은 무사히 종료, 라스트 씬에서 본작에 관심을 가진 사람도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런 이유로 이번에는 여러분보다 한 발 먼저 낚시와하고 백지 주신 담당 작가 Deep이, 본작의 매력과 보람을 리뷰 전하고 싶습니다.

■ 「아틀리에」시리즈는 어째서 나?

 '아틀리에'를 모르는 분들도 알 수 있듯이이 시리즈의 자리 밤으로 한 설명을하면. 본작에서는 16 번째 작품이되는 「아틀리에」시리즈는 세계 각지에서 모은 재료를 함께 조합하여 다른 항목을 낳는 "연금술"을 게임의 축으로 자리 잡은 RPG입니다. 얼른 만든 아이템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자꾸 자꾸 즐기는 것도 좋고, 차분히 만들어 넣은 강력한 아이템으로 던전 안쪽의 강력한 보스 몬스터로 능력을 시험해 봄을하는 것도 좋다. 놀이의 간편함과 깊숙 함을 양립하는 만들어지고 시스템에서 많은 팬들을 사로 잡아 왔습니다. 또한 어딘가 목가적라고 말합니까, 떠들썩하고 따뜻한 분위기도 시리즈의 특징. 다양한 장소에서 수많은 이벤트가 발생하면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그물코 모양으로 연결 서로 "사람들의 생활 감"또는 "깊은 세계관"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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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밖에도 「아틀리에」시리즈가 많은 팬을 획득 한 이유 중 하나는 "놀았다 사람의 목소리를 제대로 듣고 차기작에 반영한다"는 개발의 스탠스가 있습니다. 지지 된 요소를 다듬 불만이 많았던 부분을 제대로 검토한다. 그렇게 사용자에 가까운 관점을 가지는 것으로, 차기작의 퀄리티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많은 작품을 만들어 온 「아틀리에」시리즈는 세계관을 같이하는 몇 작품 별 시리즈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작품마다 이야기는 완결하고 있기 때문에 중간부터 시작해도 문제 없음. 물론,이 시리즈의 지난 작품을 놀고 있기 때문에 "씨익"라고 할 팬 서비스적인 부분도 있지만 대체적 이야기에 영향을주지 않는 정도로 억제되어 있습니다. 시스템 적으로도 새로운 작품만큼 세련되고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면 우선 최신작을 놀면 OK예요!

■ "황혼"시리즈의 3 번째 작품 ...... 이번 무대는 바다!

 본작은 2 년 전에 출시 된 '아샤의 아틀리에 "에서 계속"황혼 "시리즈의 3 번째 작품 전작'에스카 & 로지 아틀리에"2 년 후가 무대입니다. 이 "황혼"시리즈는 조금씩 자연이 손실되고 점차 퇴색 해가는 황혼의 세계에서 사는 사람들과 연금술사의 이야기가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부제에있는 것처럼 "바다"가 관계 해 온다 ...... 만, 무대는 물이 말라가는 황혼의 세계. 그 바다는 물이 아니라 모든 생명이 도태되는 모래가 물결 치고 있습니다. 그런 황혼의 세계에서 활약하는 2 명의 연금술사 샤리 스텔라와 샬롯 ...... 본작은 "2 명의 샤리"이 만드는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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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전에는 많은 물로 윤택하고 있었 을까 대지 볼 그림자도 아니고 干上がり 황혼의 발소리가 임박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주인공은 2 명 ...... 그런데, 어느 쪽을 선택?

 게임을 시작하면 샤리 스텔라와 샬롯의 각각의 프롤로그를 플레이 해 나가는 것입니다.여기에서 서로의 분위기와 행동 원리 등을 확인 한 후, 2 명의 주인공에서 할지를 선택하게.전작 「에스로지 '에서는 주인공 2 명의 행동 목적이 동일했기 때문에 이야기에 큰 변화는 없었 습니다만, 이번 작품은 2 명의 초기 목적이 크게 있기 때문에, 이야기를 보는 시각도 상당히 다릅니다. 원래 파티로 합류하는 것도 10여 시간 플레이 한 ​​당되기 때문에, 주인공 선택은 꽤 중요이거나. 덧붙여서, 조제 중시 한 내 플레이는 20 시간을 초과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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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부 스텔라 롯데 밖에 만들 수없는 아이템도 존재하지만, 조합 할 수있는 것이 크게 다르거 나 시스템으로 다르​​거 나 등은 없기 때문에, 프롤로그의 분위기도 포함한 간단한 기호로 선택해 괜찮 을까 ! 라고하는 것으로, 각 주인공의 특징을 ちょろと 소개합니다.

● 샤리 스텔라 목소리 : 코 이와이 코토리

"샤리의 아틀리에 ~ 황혼의 바다의 연금술사 ~"

 배의 일족라는 부족의 길이의 딸에서 연금술사로도 적당히 솜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황혼의 영향으로 자원 부족에 빠진 고향을 구하는 수술을 요구하고, 스테라도 도시를 방문했습니다. 성실에서 기특한 성격인데, 조금 융통성이없는 완고한 곳도 있습니다. 그녀를 주인공으로하면 황혼 세계의 수수께끼에 강요하는 중후 한 스토리가 전개합니다.

● 샬롯 목소리 : 사카 제비꽃

"샤리의 아틀리에 ~ 황혼의 바다의 연금술사 ~"

 스테라도 아틀리에을 영위하는 신생 연금술사이지만 솜씨는 돌팔이.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꾸려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만, 언젠가 빅된다는 폭신한 꿈을 안고 있습니다. 밝고 건강한 분위기 메이커로, 기분이 좋을 때 자작 노래를 흥얼 있습니다. 그녀가 주인공의 경우 코미디 터치의 일상과 모험, 그리고 소녀의 성장 이야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일러스트 토 견마 호 만의 정교한 3D 모델링!

 본작을 푸시하는 데 빠뜨릴 수없는 것이, 인기 일러스트 레이터 · 왼쪽 씨가 다룬 캐릭터.또한 그것을 충실히 모델링 한 FlightUnit에 따르면 3D 모델의 존재. 왼쪽 씨의 큐트 & 멋진 캐릭터들이 일러스트 그대로의 모습으로 게임 속을 돌아 다니는 모습은 감동조차 기억합니다. 솔직히 게임 배경이 없으면 일러스트와 3D​​ 모델의 판별이되지 않는 수준입니다.FlightUnit의 저력 ...... 공해!

 또한 단지 이동뿐만 아니라 이벤트에 맞게 캐릭터의 심정을 제대로 반영한 자연스러운 움직임에 주목합니다. 립싱크까지 철저하다 그 연출은 게스트의 조건을 엿볼 수 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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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론 그런 캐릭터들을 살리는 성우들의 연기도 훌륭하다! 주인공 역의 두분뿐만 아니라 코르테즈 역의 마츠오카 禎丞 씨와 유리에 역의 이토 카나에 씨, 미카 역의 히다카 리나 씨 등, 지금 잘나가는 성우진이 집결! 솔직히 놀고있어 "왠지 귀가 행복 이구나"라고 생각한 적도 적지 않습니다 (웃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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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적으로는 호문클루스의 불꽃을 연기하고있다 테루이 春佳 님의 폭신한 음색에 헤롱 헤롱. 불꽃의 캐릭터 성과도 매우 성냥하고 있고, 그가 등장 할 때마다 능글 능글 해 버립니다 ♪ ▲ "에스로지"에 등장한 에스와 위루베루 같은 친숙한 캐릭터도 등장. 그녀들의 과거 작품에 등장한 캐릭터의 후속을들을 수도 있습니다.

■ 기한이 없어져 마이 페이스로 즐길 수있게되었다!

 지금까지 발매 된 작품의 대부분은 "일"의 개념이 있고 조합이나 채취, 전투 등 무엇을하든 일이 따라 다니고있었습니다. 그러나 본작에서는 그 일을 없애는 영단가 내려져 있습니다! 그러면 남은 일에 쫓기는 일없이 아틀리에 라이프를 보낼 수있게 되었기 때문에, 시리즈를 처음 플레이하는 사람도 부담없이 비집고 들어갈 수있게 된 것이 아닐까요.

 반대로 기한이 없어진 것으로, "게임이 대럴 것이 ......?"걱정된다 사용자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것을 해소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 "라이프 작업"의 존재 입니다. 이것은 샤리하고 싶은 것이 목표로 노트된다는 것. 이 라이프 작업에는 메인과 프리 두 가지가 존재하지만, 메인에 기록 된 목표를 해내 가면 이야기가 척척 진행되므로 대럴 것은 일절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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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 다른 프리는 이야기와는 아무 상관이 목표라는 이름의 욕망이 표시됩니다. "다이어트하고 싶다"는 엉뚱한 물건에서 "도코도코을 탐구하자"등, 그 종류는 다양한 데다, 한 번에 수십 개 표시되므로, 할일이 없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물론, 프리는 지워도하지 않아도 좋은 것이므로, 적당히 놀고 있으면 마음대로 찼다는 느낌으로 즐길 좋을까 생각합니다. 솔직히 ちゃえ 경우 목표의 수가 너무 많아 너무 전체를 파악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웃음).

"샤리의 아틀리에 ~ 황혼의 바다의 연금술사 ~"
▲ 라이프 작업 중에는 취소하여 전투 및 조합의 경험치를 얻을 수있는 것도 있습니다. 그 양은 목표에 따라 가지각색입니다 만, 단번에 대량의 경험치를받을 수도!

■ 한층 더 진화 한 조합 시스템을 체크!

 처음에 언급했듯이, '아틀리에'시리즈에서 조합 시스템은 뗄래야 뗄 수없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이 조합 시스템은 쵸쵸이과 틈틈이 조제하고도 이야기가 진행되지 않는 등의 문제가 없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거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재료의 투입 순서 나 조합 스킬을 즐길 수있게되면, 본작의 재미가 단번에 뛰어 오르는 것입니다. 본작은 연습도 제대로 만들어져 있고, 해 포함 파의 나로서는 칵테일을 차분히 놀아주고, 조합의 즐거움을 찾아 주었으면 좋겠어요!

 조합은 작품을 거듭할수록 조정을 진화하고 있습니다. 본작의 조합 시스템은 새로운 사용자가 침투하기 쉽게 심플하고 알기 쉬운 것을 목표로 만들어져있어 "재료를 선택 재료 고유의 스킬 범위에 조합 스킬을 세트 할뿐"이라고 알기! 그렇다고해서, '아틀리에」다움이 없거나라고하면 그렇지 않고 "조합 순서 변경"또는 "체인", "조제 스킬의 사용법"등 단단히 고집 포인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체인을 생각하기 시작하면 순식간에 시간이 빼앗겨 버립니다 (웃음).

"샤리의 아틀리에 ~ 황혼의 바다의 연금술사 ~"
▲ 상단의 4 개 항목이 투입 재료로, 그 아래에있는 프레임이 각각 가지는 스킬 범위. 스킬 범위의 수와 특성 등의 제약이 있지만, 그 근처를 규명 해 갈 수있게되면 좋은 연금술사예요 ♪

 또한 전작과 마찬가지로 본작도 "탐색 장비"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전투와 탐험에서 사용할 수있는 아이템이 탐색 장비로 소지하고있는 것으로 한정되는 대신 사용한 아이템이 도시에 가기위한 부활한다는 것. 재료에서 조제 단계에서 오로지 고집 냈다 항목을 여러 번 사용할 수있는 것은 매우 고마운 지요.

 또한 아이템에는 고유 한 장비의 범위가 설정되어 있고, 샤리가있는 탐색 장비 범위에 퍼즐의 요령으로 적용시켜 나가게됩니다. 초기 상태로 3 × 3 매스있는 장비 범위는 조합 내용을 고려하여 줄일 수도 늘릴 수도 있기 때문에 조합의 팔이 봐 키 어디입니다.

"샤리의 아틀리에 ~ 황혼의 바다의 연금술사 ~"
▲ 게임을 진행시켜 나가면 탐색 장비의 범위는 점점 증가하고 가므로, 여러가지 아이템을 채취 장소에 반입 할 수 있도록. 강력한 아이템 정도 장착 프레임을 많이 소비하기 때문에, 매장 매스의 형태를 궁리 해 나가고 싶네요.

■보다 화려하고 신속하게 파워 업 한 배틀!

 본작의 전투는 각 캐릭터의 민첩함과 직접 행동으로 행동 순서가 변화하는 비용 턴제를 채용. 전투 참가 인원은 전위 3 개 · 후위 3 명의 6 명으로 그 전후를 교체하면서 싸워 나가게됩니다. 건수는 전작과 차이가 없지만 전투 시스템은 크게 변화하고 있으며, 그 제일의 것이 "버스트"의 존재 이지요.

 전투에서 타격을주고 가면 화면 버스트 게이지가 상승. 그것이 100 %를 초과하면 버스트 모드가 발동하여 적에게주는 데미지가 증가 외, 후방 전위를 지원하는 도움도 한 번에 여러 사람이 할 수 있도록. 또한 "배리어 블 스트라이크"또는 "필드 버스트"등의 아군에 유리한 요소가 たんまり 발동하기 때문에,이 버스트를 얼마나 잘 발동 시키는가가 강적과의 전투 포인트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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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투 모션도 캐릭터의 개성이 듬뿍 담겨 있습니다 ♪ 샬롯의 경우는 아이템을 사용하면 자기 부담의 노래를 노래하는 일도. "레헤레헤 룬룬, 레헤룬이다 ~ ♪" ▲ 버스트 동안 어시스트 어택을 연속으로 실시하는 "확장 도움" 3 명이 연속으로 발동하면 더 강력한 "배리어 블 스트라이크"가 발동하여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주어집니다.
"샤리의 아틀리에 ~ 황혼의 바다의 연금술사 ~"
▲ 버스트 동안 버스트 게이지 옆의 필살기 게이지 상승하고 이것이 최대까지 쌓이면 필살기를 사용 가능하게합니다. 필살기로 결정타를 찌른다 전용 연출되는 곳은 약속 ♪

■ "다움"과 "새로움"을 양립시키는 성과에 감동!

 "샤리의 아틀리에」는"일의 철폐 "라는 지금까지의 「아틀리에」시리즈의 상식을 뒤집는 시도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어떤 의미 "변혁"이라고도 방향타 썬 '아틀리에」다움이 잃어 버리는 것은 ......라고 당황 팬도 많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실제로 플레이하면 알 수 있습니다. 그 "다움"는 건재하다고. 더 말하면, "다움"과 도전에 의해 만들어진 "새로움"은 서로 서로를 돋보이게 「아틀리에」를 새로운 차원으로까지 브러시 업시키고 있습니다. 이 기적의 균형에서 만들어진, "다움이 남는다"새로운 '아틀리에」는 지금까지의 팬과 새로 시작하는 유저 모두가 즐길 수있는 훌륭한 게임으로 완성되고 있다고 단언합니다!

 전술 한 바와 같이 과거 작품을 해본 적이없는 사람이라도 충분히 즐길 수있는 내용으로되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에스로지 "에서"아틀리에 "에 관심이 나온 사람도 꼭 잡고 놀아보세요. 절대로 후회하지 않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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