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나 브라더스 게임즈가 주요 IP인 모탈 컴뱃, 해리 포터, DC, 그리고 왕좌의 게임과 같은 중요한 IP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리더십에서 극적인 전환을 겪었다. 이 변화의 핵심은 NetherRealm의 션 힘믹, 워너 브라더스 게임즈 뉴욕의 스티븐 플레너리, 그리고 워너 브라더스 게임즈 몬트리올의 이브 라숑스가 스튜디오 이사로 승진한 것이다.
힘믹은 이제 모탈 컴뱃과 DC 게임을 담당하고, 라숑스는 해리 포터와 왕좌의 게임을 책임지며, 플레너리는 게임 및 게임 출판 기술, 고객 서비스, 품질 보증 및 사용자 연구를 맡았다. 이 세 사람은 이제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게임 및 글로벌 스트리밍 CEO에게 보고하게 되며, 워너 브라더스 우산 아래의 모든 팀은 이 새로운 부사장들에게 직접 보고하게 된다.
이러한 변화에는 해고가 연동되지 않았음이 확인되었다. 이것은 2025년 1월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스튜디오 집합체 중 하나인 '자살 분대: 저스티스 리그를 죽여라(Suicide Squad: Kill the Justice League)'를 개발한 Rocksteady가 상당한 인원을 감원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워너 브라더스는 최근 몬로스(Monolith), 플레이어 퍼스트 게임(Player First Games), 그리고 워너 브라더스 게임즈 산디에고를 '전략적인 방향 전환'의 일환으로 폐쇄했다. 지난 3월에는 Hogwarts Legacy의 큰 확장이 취소되었다는 보고가 있었고, MultiVersus는 올해 초 공식적으로 최종 업데이트를 받았다. 심지어 몇 달 전에 엣 부운이 게임에 더 긴 수명이 예상된다고 한 멘트에도 불구하고, 모탈 컴뱃은 갑작스럽게 주요 업데이트의 종료를 발표했다.
워너 브라더스 게임즈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Hogwarts Legacy의 후속작이 곧 출시될 예정이며, 해당 게임은 워너 브라더스에서 매우 인기가 많았으며 그들의 자랑거리가 되었다.
또한, Game of Thrones: War for Westeros가 Summer Game Fest에서 발표되었는데, 이는 내년에 출시될 RTS이다. 이들은 워너 브라더스 게임즈의 새로운 방향에서 만들어진 게임의 첫 예시로, 앞으로 기대할 만한 것을 보여줄 것이다. DC 보스 제임스 건(James Gunn)은 지난 2월 Rocksteady와 NetherRealm과 함께 IP를 활용한 게임 개발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인저스 3 화면이 보일까?
워너 브라더스 게임즈가 현재 불안한 상태에 있는 것은 분명하다. 게임 출시 부재로 지난 분기 게임 매출이 48% 감소했으며, 수백 명의 개발자들이 문 밖으로 내몰렸다. 그 회사는 이길 필요가 절실하다. 이러한 전환으로 인해 미디어 거장의 게임 열망이 거친 10년의 끝이 올지 여부는 아직 미지수다.
원문링크 : https://www.eurogamer.net/warner-bros-games-restructures-leadership-team-following-new-focus-on-game-of-thrones-dc-harry-potter-and-mortal-kombat
리플
0건 l 1/0 페이지
리플쓰기


글번호 | 글제목 | 닉네임 | 글작성일 | 조회수 |
---|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