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와무
기본 | 우정 각성 |
직업 | 무투가 |
타입 | 밸런스 |
레어도 | → |
코스트 | 9 → 11 |
성우 | 테라시마 타쿠마 |
등장시기 | 해피 스위트 콜라보(흑묘2차) |
우정 각성에 필요한 룬 |
x 80 x 75 x 11 |
레벨 | HP | SP | 공격 | 방어 | 회심 |
1 | 300 | 47 | 85 | 82 | 81 |
100 | 531 | 135 | 215 | 147 | 127 |
한계돌파 MAX | 603 | 155 | 251 | 171 | 147 |
건물 적용 |
훈련소 체술 연구소 라이브스테이지 2014 크리스마스 2015 신년 양의 낮잠 세트 행운을 부르는 성전 최신형 DJ 부스 카무이 학원 책상 룩산트 성전 콘서트 홀 떡 찧는 캐트라 더글라스 2 첫돌 케잌 폭포수 속죄의 성녀상 운이 트이는 보물선 영멸의 배틀 콜로세움 글리코 캐슬 코요미 상 |
리더 스킬 | 주는 대미지 상승(무투가 소→중, 밸런스 중→중상) |
오토스킬 | 아우데아무스가 있을 시 공격력 +100% |
HP 10% 이상일시 즉사 회피 | |
공격 속도, 이동 속도 +30% |
스크리밍 팡 16 SP |
적에게 화염 속성 대미지를 주고 기절 상태로 만들 때가 있다. 추가로 자신의 공격력을 30초간 50% 상승시키고 공격을 1회 무효화하는 장벽을 친다 |
검은 송곳니 <아우데아무스> 58 SP |
20초 동안 함께 공격해주는 아우데아무스를 호출한다 |
▶ 액션 스킬
- 스크리밍 팽 (スクリーミング・ファング) (소모 SP : 16) 적에게 화염 속성 대미지를 주고 기절 상태로 만들 수도 있다.
- 흑아<아우데아무스> (黒牙<アウデアムス>) (소모 SP : 58) 20초간 함께 공격할 아우데아무스을 불러낸다.
※ 아우데아무스는 2초마다 공격합니다.
※ 소환시 공격은 타격계가 아닌 무속성계로, 타격계 내성 적에게도 동일한 대미지를 줍니다.
※ 아우데아무스의 특징
- HP가 존재하며, 적의 공격에 대미지를 입고 상태이상에도 걸립니다.
- 힐을 통해 HP 회복이 가능하며 버프를 통해 강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 단, 버프 중 속성 대미지 부여와 SP 회복, 도트힐은 걸리지 않습니다.
- 아우데아무스의 공격이 키와무의 SP를 회복시켜 주지 않습니다.
- 아우데아무스의 공격은 타격계가 아니며 무기 속성이 없는 무속성계입니다.
- 마리오네트는 아우데아무스를 소환할 때는 텔레포트로 도망가지만, 이후 아우데아무스의 일반공격에는 도망치지 않습니다.
단, 마리오네트의 보라색 빔공격과 녹색 점착 실 공격을 받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적 이외에는 반응하지 않으므로 바위나 성문 등은 공격하지 않습니다.
- 강화스킬 연장으로 아우데아무스의 소환 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키와무의 장점
1. 아우데아무스를 소환
키와무의 스킬2는 애견 쿠로가 아우데아무스가 되어 싸우는 것으로, 자동으로 적을 공격해 도움이 된다. (과연?
2. 소환 중은 키와무의 공격력이 2배
스킬2를 통해 아우데아무스를 소환할 경우, 키와무의 공격력이 2배가 된다.
3. 즉사회피!
키와무는 HP 10% 이상일 때 즉사회피가 가능하다. 근접해 전투하는 무투가에게 매우 효과적.
키와무의 단점
1. 소비 SP가 크다
스킬 2의 소환은 매우 우수하지만, 소비 SP가 크다. SP 증가나 소비 SP 감소등의 오토스킬이 없으며 소환 후 아우데아무스가 SP 회복을 시켜주지 않는 다는 것이 큰 단점.
종합
사전 예상대로 쿠로가 아우데아무스로 변신하고 함께 싸우는 기술이 구현됐다. 소환하면 키와무의 공격력이 2배가 되는 자동 기술 덕분에 화력에도 도움이 된다. 소비 SP이 많은 것이 걸림돌이지만 공격 속도 향상이 붙어 있으므로 SP 회수는 조금 수월할 지도.
추천 무기
1. 천호무령 (신년 코린 모티브 무기)
지속 HP 회복과 더불어 강화스킬 연장으로 아우데아무스의 소환 시간을 늘릴 수도 있다.
2. 금강 절굿대 (여름 카스미 모티브 무기)
회복 무기스킬과 아우데아무스 유지를 통한 화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3. 시크릿 크래셔 (온천 제로키스 모티브 무기)
아우데아무스의 공격으로는 SP 회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SP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 내용 출처 : Gamerch, GameWith, 패미통
※ 한판 도입 전, 일판의 정보이므로 명칭 등은 바뀔 수 있습니다.
※ 주관적인 평가가 섞여있으므로 캐릭터의 절대적인 평가 기준은 될 수 없습니다.
작성자: 둠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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